티스토리 뷰
매년 여름철에 태풍이 발생하여 큰 피해를 주고 있으며 이번 태풍 카눈은 우리나라를 관통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집중호우 등으로 인한 피해를 가중시킬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태풍 발생 시 태풍에 대비하기 위해 창문 고정 등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여러 행동요령을 확인하고 잘못된 상식을 고쳐 태풍의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합니다.
목차
▶ 태풍 대비 행동요령
▶ 태풍 특보 중 행동요령
▶ 태풍 발생 시 행동요령 동영상
태풍 대비 행동요령
태풍의 진로, 도달 시간 파악
TV, 인터넷, 스마트폰 등으로 태풍의 진로와 도달시간을 미리 파악하여 어떻게 할지 준비하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안전디딤돌'을 통해 정확하고 신속하게 재난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위험지역에서는 안전한 곳으로 이동
산간지역 및 계곡, 방파제, 하천 등에서 야영이나 물놀이를 멈춘후 주변에 있는 사람들과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고 저지대나 상습적으로 침수지역, 산사태 위험지역 및 지하 공간, 붕괴 우려가 있는 노후주택 및 건물 등에서는 안전한 곳으로 이동합니다.
비상용품을 준비하여 대비
비상시 신속하게 대피를 하기위해 응급용품은 미리 배낭 등에 넣어두고, 상수도 공급이 중단될 수 있으므로 미리 물을 받아두어야 합니다. 또한 급작스런 정전에 대비하여 비상용 렌턴, 배터리 등을 준비해 두고, 긴급 상황에 따른 정보 수신을 위해 안전디딤돌 앱을 설치한 후 주민센터와의 긴급 연락망을 확인합니다.
태풍 특보 중 행동요령
안전을 위해 외출 자제, 태풍 정보 확인
태풍 특보 중 지역의 상황을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차량은 속도를 줄여 운행하며 해안가 및 하천변 등 급류에 휩쓸릴 수 있는 지역 또는 침수 위험지역에는 접근하지 말아야 합니다. 특히, 지하차도, 교량, 침수된 도로 등에서는 차량의 통행을 금지합니다.
창문 등 건물, 가정에서의 안전 수칙
건물 및 가정의 출입문과 창문은 닫아서 파손되지 않도록 하고, 창문이나 유리문에서는 되도록 떨어져 있도록 합니다. 창문은 고정하고 테이프를 창문에 붙이기보다는 창문이 바람에 흔들리지 않게 창문 틈에 종이 등을 끼워 바람이 들어오지 않도록 합니다.
가급적 욕실과 같이 창문이 없는 방이나 집안의 제일 안쪽으로 이동하고 가스 누출로 2차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미리 차단하고, 감전 위험이 있는 전기시설은 만지지 않습니다.
태풍 발생 시 행동요령 동영상
태풍이 발생 시 강풍 대비 안전 수칙과 행동요령에 대한 동영상을 통해 행동을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3.08.09 - [분류 전체보기] - 태풍경로 현재위치와 태풍 진로 예상 알아보기
2023.07.31 - [분류 전체보기] -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에 대한 모든것
2023.08.03 - [분류 전체보기] - 토레스 EVX 전기차 이미지, 제원, 가격 등 총정리
2023.07.19 - [분류 전체보기] - 싼타페와 스포티지 신형,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비교